스마트폰이 일상생활에 미치는 나쁜영향과 좋은영향 ,득과 실은?

휴대폰의 진화는 실로 경이로울 정도다. 세상은 아이폰의 등장 전과후로 나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스마트폰은 일상생활의 모습을 많이 바꾸어 놓았다

삶의 편리성을 추구하는 세대에게 아날로그 감성을 이야기하면 이해가 안될정도로 스피드의 시대를 만들었으며 존재하는 가상현실속에서 괴로워하고 즐거워하며 sns를통한 소통을 즐기게 되었다.

하지만 소통의 기본전제는 상대에 대한 이해와 배려가 기초가 되는데 익명성을 가장한 사이버 폭력으로 인해 괴로워하는 사람들 또한 증가추세이며 연령대가 낮을수록 감정조절이 안되는 이유로 그 폐해는 더욱 심각하다.

삶은 양이 아니라 질이 강조되어야하는 개념이며 인간의 이해와 배려 없는 소통은 가장 자극적일뿐만 아니라 쉽게 폭력적으로 변한다.

예를 들면 인스턴트 식품의 탄생은 혁명적이었지만 대부분의 영양학자들은 고개를 외면하는 정크푸드의 탄생이 되고 말았다.

스마트폰도 마찬가지로 적당한 간극을 두고 다루어져야하며 인간은 사회적동물이라는 것을 결코 잊어서는 안된다.

타인과의 교류가 없는 가상현실은 공허할뿐이며 궁극적으로 모순을 가지게되어 멘탈이 무너지는 경험을 하게되기때문이다

특히 인문학이 강조되는 트랜드는 긍정적인 현상이며 인간이 기계에 지배당할수없듯이 인간중심적인사고가 일상의 행복을 만들어 낼수 있다는 것을 기초로 커뮤니케이션이 sns상 이루어지는 건전한 풍토조성이 더욱 절실하다.

ㅡ꿈을 꾸는 사람은 도전이 필요한사람이다